[사진=aT] |
(이슈타임 통신)백성진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지난 26일 농식품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중국 One-Stop 수출지원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주춤했던 對중국 농식품 수출의 최근 반등세를 이어가기 위해 준비되었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농식품 중소수출업체의 경우, 수출의지가 있다 하더라도 수출국의 복잡한 법이나 절차 등에 막혀 시작단계부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올해 시범운영하는 중국 One-Stop 지원사업을 통해 수출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 One-Stop 지원사업은 aT가 `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현지화사업의 일환으로 21개 수출국, 97개 현지 자문기관을 통해 비관세장벽 애로해소, 라벨링, 상표권 출원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은 까다로운 중국현지의 통관과 검역절차는 칭다오 소재 전문컨설팅사를 통해 진행하며, 통관완료 품목에 대해서는 수출상담회를 통한 우수바이어 발굴 및 지역 경소상 매칭, 온ㆍ오프라인 마켓테스트 등 수출 전 단계를 지원받게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성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강동구, ‘강동숨;터’ 정식 개관…도심 속 휴식과 소통의 거점 열렸다
프레스뉴스 / 25.09.12
사회
횡성군,'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
프레스뉴스 / 25.09.12
사회
동해안 극심한 가뭄,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가동
프레스뉴스 / 25.09.12
문화
삼척시, 클래식 도서관Ⅱ '클래식 이브닝 인 유럽' 기획공연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2
스포츠
(사)영월군스포츠클럽,‘2025 강원특별자치도회장배 유도대회’5개 메달 획득
프레스뉴스 / 25.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