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일본 언론 인터뷰에서 남북정상회담을 '위장평화쇼'라고 평가했다.[사진=JTBC 뉴스룸] |
(이슈타임 통신)김담희 기자=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일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남북정상회담을 '위장평화쇼'라고 부정적으로 표현했다.
26일 홍 대표는 일본 아사히TV와 인터뷰에서 "북한이 발표한 것은 '핵 폐기 선언'이 아니라 '핵 보유 선언'"이라며 "(이번 남북정상)회담 목적에는 전혀 맞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번 남북정상회담이 북한에겐)국제사회 제재가 엄중하기 때문에 이를 피하기 위해 제스처에 불과하다"며 "김정은의 위장 평화 쇼를 나는 믿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두 번의 남북정상회담처럼 경제 제재로 체제 유지가 곤란한 북한을 살려주기 위해 (남북)정상회담이 이뤄지고 있다"며 "초조하게 성과를 내려고 하면 미국이나 한국은 또 한 번 북한에 속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홍 대표는 "한국 여론에서 남북정상회담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지지하는 계층은 좌파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강동구, ‘강동숨;터’ 정식 개관…도심 속 휴식과 소통의 거점 열렸다
프레스뉴스 / 25.09.12
사회
횡성군,'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
프레스뉴스 / 25.09.12
사회
동해안 극심한 가뭄,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가동
프레스뉴스 / 25.09.12
문화
삼척시, 클래식 도서관Ⅱ '클래식 이브닝 인 유럽' 기획공연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2
스포츠
(사)영월군스포츠클럽,‘2025 강원특별자치도회장배 유도대회’5개 메달 획득
프레스뉴스 / 25.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