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100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TIME홈페이지] |
(이슈타임 통신)류영아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문 대통령 외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아베 신조 일본 총리 등도 포함했다.
문 대통령을 추천한 마크 리퍼트 전 주한미국 대사는 "문 대통령이 김 위원장 동생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 제1부부장을 평창 동계올림픽에 초청하고 이어 남북 정상회담에 합의하고 북미정상회담도 중재하는 등 북한 문제와 관련해 극적인 움직임을 만들어 냈다"고 말했다.
이 외에 다음 달 결혼하는 영국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커플,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 등도 선정됐다.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경제지 '포춘'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지도자 50인' 중 4위에 올랐다. [사진=Fortune 홈페이지] |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지 '포춘(Fortune)'이 꼽은 '2018년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지도자 50인' 중 4위에 선정됐다.
포춘은 전임 대통령 탄핵으로 정국이 어지러운 상황에서 신속히 개혁을 실행한 점, 북미 정상회담에 핵심적 역할을 한 점을 꼽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1위는 지난 2월 총기난사 이후 현지에서 총기규제 강화 여론을 주도하고 있는 미국 마조리 스톤맨 더글러스 고등학생들과 학생 활동가들이 선정됐다. 2위는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 3위는 '미투(MeToo)운동'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성남시, 각종 축제·행사 먹거리 부스에 다회용기 제공하기로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용인시박물관 소장 '한병헌일록', 경기도 유형문화유산 지정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전국최초 적금주택 추진 중인 경기도, 9월 중 민간사업자 선정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경기도 '착착착' 온라인몰 새단장! 9월 기획전도 '풍성...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강남구, 미혼남녀 만남 행사 '썸 in 강남' 참가자 모집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