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타임 통신)순정우 기자=농림축산검역본부는 농협경제지주와 동물보호․복지 의식 함양, 동물복지 인증축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6일 체결했다.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구제역 및 살충제 계란 사태 등으로 동물의 건강․복지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됨에 따라, 동물복지 인증 축산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소비 촉진을 위한 방안 마련이 필요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농협 본사에서 박봉균 검역본부장, 김태환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물복지 인증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공동 홍보 행사 추진, 농협회원 농가에 대한 동물복지 무상 교육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박봉균 검역본부장은 “전국적 유통망을 가진 농협과의 상호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동물복지 인증 축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인증축산물 소비 촉진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윤리적 소비의 기회를, 생산자에게는 또 하나의 지속가능한 축산을 통한 소득 창출의 기회를 줄 수 있기 바란다”면서, “앞으로 복지 인증 축산물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동물보호․복지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순정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남
강민국 국민의힘 경남도당 위원장 “경남에서 개혁과 혁신 시작”
정재학 / 25.09.0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불합리한 유통구조 개혁 속도…장바구니 물가 불안 반드시 ...
프레스뉴스 / 25.09.09
사회
강남구, 청렴·소통 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연극형 교육’ 큰 호응
프레스뉴스 / 25.09.09
사회
해양수산부, 대형 방제선 엔담호, 강릉 가뭄 긴급 지원 나선다
프레스뉴스 / 25.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