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grated Head Protection System.[사진=미국방부] |
(이슈타임 통신)순정우 기자=미 육군이 3M 자회사인 세라딘 시스템스사가 개발한 IHPS 헬멧을 2018년 중에 육군에 보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육군에서 시험 중인 IHPS는 Integrated Head Protection System '통합머리보호체계'로 불리우며, 머리를 완전히 보호하는 최초의 미 육군 보병용 방탄헬멧이다.
이 헬멧은 머리 보호 외에 아래턱·얼굴 가리개, 야시경 부착장치, 모듈형 방탄조각 등이 포함됐다. 기존 개량형 전투헬멧(ECH)에 비해 5% 가벼우면서도 충격에도 강하며, 방어력은 향상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헬멋은 병사의 얼굴과 턱을 포함해 머리 전체를 충격 등으로 인한 부상으로부터 보호한다. 특히 폭발음, 총소리등 전장환경에서 청력을 보호하고 부상시, 착용자의 외상 정도도 측정이 가능한 첨단 헬멧이다.
IHPS 헬멧은 미 육군의 병사보호체계(The Army’s New Personal Protection System)프로젝트 일환으로 병사의 눈, 머리, 몸통 및 골반부위를 보호하기 위해 여섯 개 부분으로 구성됐다.
한편, 지난해부터 미 공수부대원들은 IHPS를 착용하고 낙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순정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의료
에이스병원–대한산업보건협회, 근로자 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류현주 / 25.09.11
정치
'권성동 체포동의안' 본회의 통과…국힘 불참 속 173명 찬성
강보선 / 25.09.11
국회
유성구의회 여성용 부의장,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조례 전부개정... ‘이용자·...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미추홀구, ‘민관협치 대공론장’ 성료…주민과 함께 만드는 미래 정책 청사진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천안서북소방서, 추석명절대비 지식산업센터 -천안미래에이스하이테크시티 현장 지도방문...
프레스뉴스 / 25.09.11
경제일반
경북도, APEC D-50‘미래로 나아가는 경북의 힘’세미나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