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종석 비서실장과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라크 UAE 아부다비 행정처장이 양국 관계를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발전시켜나가기로 했다.[사진=연합뉴스TV 캡처] |
(이슈타임 통신)장동휘 기자=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아랍에미리트(UAE) 왕세제 특사로 방한한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라크 UAE 아부다비 행정처장과 만나 양국 관계를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발전시켜나가기로 합의했다.
9일 임 실장은 서울 삼청동 가구박물관에서 칼둔 청장과의 오찬을 겸한 회동에서 "오늘 칼둔 청장님과 정말 긴 시간 여러 분야에 걸쳐서 많은 얘길 나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임 실장은 "지난 한 달 간 우리 언론에 참 많은 보도가 있었는데 저는 무엇보다도 이번 계기에 한국과 UAE가 얼마나 서로 중요한 친구인지를 우리 국민 모두가 함께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UAE는 저희가 중동에서 맺고 있는 유일한 전략적 동반자 관계"라고 말했다.
이에 칼둔 청장은 "UAE와 한국은 역사적으로 매우 특별하고 오래된 관계를 갖고 있다"며 "그것은 저희가 매우 중요히 여기는 관계이고 우리가 지속해서 함께 강화하고 더 많은 영역에서 더 많은 관계를 맺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관계"라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면서 칼둔 청장은 "UAE 국민과 한국민은 많은 공통점이 있고 매우 강력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그런 관계의 역량은 UAE와 한국 정부 간 관계에 드러나 있다"며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키우기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한 이틀째인 칼둔 청장은 이날 오후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장동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부안군, 고위직 공무원 대상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5.10.27

사회
경기도, ‘2025 하반기 신규공직자 환영행사’ 개최로 새내기 공무원 환대
프레스뉴스 / 25.10.27

정치일반
제주도, 위성정보 우주산업 클러스터 지정 추진…국회에 협력 요청
프레스뉴스 / 25.10.27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광주광역시 소규모 기러기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프레스뉴스 / 25.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