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드로졸(hydrosol)은 아로마테라피의 새로운 분야로 최근 5년전부터 강도높은 연구가 진행됐다. 흔히 꽃을 증류한 히드로졸과 정제해서 만드는 에센스 오일을 같은 것이라고 혼돈하지만 분명한 차이가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품질의 히드로졸에 대해 이야기 할 때는 우리가 기존에 알고있는 에센스 오일과는 다른 새로운 시각으로 인지하고 바라봐야한다.
히드로졸은 '꽃물'이라고 한다. 이는 에센스 오일 추출과정에서 수중기 증류방법으로 얻게되는 부산물이다. 고양이 같은 몸집이 작은 소동물에게 사용할 정도로 안전한 물질로 만들어져 있지만 수용성으로 쉽게 변질된다. 살균법, 포장 상태, 열, 빛, 기간 등의 보관 방법에 따라 쉽게 영향을 받는다.
소나무 오일이나 감귤류 오일 등 일부를 제외하고는 에센스 오일의 효과는 무제한으로 지속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치가 더 높아지기도 한다.
하지만 히드로졸은 박테리아가 번식해 쉽게 부패된다. 좋은 히드로졸 판매자를 찾는 것도 중요한 일이지만 구매한 히드로졸을 어떻게 관리해 보관하는 것이 하나의 큰 과제가 될 수도 있다.
글' 반려동물헬스케어아카데미 서아연 강사, 편집'김담희 기자
'
◆반려동물헬스케어센터 서아연 강사
-Tellington TTOUCH certification
-반려동물아로마테라피 강사
-외국인 대상 강좌 프로그램 강사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스포츠
남양주시, 진접읍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 개최…주민 소통·건강 증진의 공간 마련
프레스뉴스 / 26.02.08

사회
울산 중구, 가족 체험으로 공감한 태화강 생태와 탄소중립
프레스뉴스 / 26.02.08

국회
광주 북구의회, ‘2026년도 첫 정례표창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2.08

사회
경기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수립. ‘안전하고 편리한 고향가는길’ 조성
프레스뉴스 / 26.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