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타임)윤선영 인턴기자=국방부가 잔여 사드(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발사대 4기의 배치 방안과 관련해 미국 측과 논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31일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사드와 관련된 질문에 "발사대 6기의 배치와 관련된 것은 한미 간 협의를 거쳐서 판단할 예정"이라며 "논의는 계속 진행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언제,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는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
앞서 문 대통령은 28일 이뤄진 북한의 ICBM(대륙간탄도미사일)급 "화성-14형" 발사에 대한 대응 조치로 사드 잔여 발사대 4기를 추가 임시 배치하도록 지시한 바 있다.
문상균 대변인은 "잔여 발사대 추가 배치를 위한 정식 협의도 조만간 미측과 진행될 것이다"라며 "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임시 배치를 위한 준비를 거쳐 배치가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지난번 배치 과정처럼 한밤에 기습적으로 진행할 가능성이 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다"며 "투명한 절차를 거쳐 진행하려고 준비 중이다"라고 답했다.
그러나 배치 시기와 관련된 질문에는 "시기는 지금 예단해서 말씀드릴 수 없다"고 덧붙였다.
또한 북한의 6차 핵실험 가능성이 거론되는 데 대해서는 "지금 그 가능성도 계속적으로 추적"감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북한은 지난 28일 밤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화성-14형" 미사일 2차 시험 발사를 강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윤선영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09.11
경남
산청시니어클럽, 2년 연속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정재학 / 25.09.11
국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옥정호 녹조 현장·보건환경연구원 찾아… 환경...
프레스뉴스 / 25.09.11
연예
'마이 유스' 천우희, ‘국민 남매’ 상봉 앞두고 송중기에게 건넨 ...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 5급·외교관후보자 2차시험 합격자 발표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재외동포청, 카자흐스탄 재외동포 전담기구와 협력관계 구축
프레스뉴스 / 25.09.11
경제일반
통계청-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업무협약을 통한 인구감소지역 정책 지원 및 국제포럼 실시...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