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청년의 군정 참여를 확대하고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청년정책사업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고성군) |
공모 분야는 △청년 일자리(취‧창업), 교육, 주거, 문화생활 지원 방안 △고립‧은둔청년 지원 방안 △청년인구 유입을 위한 사업 등이다.
군은 청년들의 참신한 제안을 군정에 반영해, 머물고 싶은 고성, 찾아오는 고성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모 대상은 고성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이다. 접수는 4월 14일부터 5월 9일까지 고성군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인구청년추진단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3개 신규정책 선정자에게는 1인당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되며, 정책은 2026년 청년정책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심사는 소관부서 사전검토를 거쳐 1차 청년정책위원회 및 청년협의체, 2차 청년민회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최종 결과는 10월 발표된다.
김종춘 인구청년추진단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성군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실질적으로 청년들이 원하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채택된 정책들은 고성군 청년정책으로 적극 활용될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제주도, ‘기술을 자산으로’… 제주 기업 특허 경쟁력 높인다
프레스뉴스 / 25.11.07

경기남부
안양시, 대규모 건축물 건축공사장 22곳 특별 안전점검 완료
장현준 / 25.11.07

문화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7

국회
경기도의회 조미자 의원, 경기북부상상캠퍼스 조성으로 경기 남·북부 지역문화격차 해...
프레스뉴스 / 25.11.07

국회
경기도의회 김진명 의원, "고3 운전면허 취득비 지원 실효성 재검토, 학...
프레스뉴스 / 25.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