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산청군이 대형산불과 극한호우 피해를 입은 농가의 소득 보전과 판로 확대를 위해 추진한 온오프라인 특판행사에서 총 17억2천만원의 매출 성과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산청군) |
군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5일까지 행복장터와 마실장터에서 실시한 오프라인 특판행사는 1억1978만원의 매출을 기록해 지난해 추석(7023만4천원) 대비 70% 상승하는 효과를 거뒀다. 특히 산엔청쇼핑몰에서는 지난달 1일부터 12일까지 기획전을 운영해 14억8천여만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온라인 기획전에서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할인 판매하고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페이백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산엔청쇼핑몰은 다양한 행사를 통해 3700명의 신규 회원을 유치했으며, '천원의 행복'과 '1+1 이벤트'는 오픈 30분 만에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군은 또한 서울 서초구·양천구 직거래장터, 서울광장 서로장터, 경남농협본부 금요장터,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직거래장터, 현대위아 이음마켓,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장터 등 전국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산청 농특산물을 알렸다. 이를 통해 농가 판로 확대와 함께 1억2천만원의 판매 성과를 이뤘다.
산청군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12월까지 일산과 수원에서 진행하는 메가쇼 참가를 비롯해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 경남특산물박람회 등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더불어 행복장터와 마실장터, 산엔청쇼핑몰을 활용해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해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해 농특산물 홍보와 판로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부안군, 고위직 공무원 대상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5.10.27

사회
경기도, ‘2025 하반기 신규공직자 환영행사’ 개최로 새내기 공무원 환대
프레스뉴스 / 25.10.27

정치일반
제주도, 위성정보 우주산업 클러스터 지정 추진…국회에 협력 요청
프레스뉴스 / 25.10.27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광주광역시 소규모 기러기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프레스뉴스 / 25.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