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는 최근 인천시와 강화군 주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에 대한 간담회 및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 및 성과발표회는 14~18시에 개최했으며 훈련 수료생 7명, 청강생 1명, 센터 직원 7명, 훈련 강사 5명 등 21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강화군 지역·산업 특성에 적합한 창업·일자리 발굴과 현황 상호 정보 교류하는 한편 취·창업 지원 등 추후 연계 사업 구상 회의를 진행했다.
성과 발표회는 센터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실적 보고를 시작으로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는가 하면 훈련 수료생 사업계획서 발표 및 피드백을 진행했다.
문성식 강사는 “앞으로도 꾸준한 수료생 관리를 통해 성과를 높이겠다”고 했고 수료생들은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판로 개척에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말했다.
윤정혁 센터장은 “유튜브・라이브커머스 창업・창직가 양성을 통해 군민들의 창업・일자리 창출 지원 및 지역 농·특산물 판매·유통 방식 다각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70년 희생에 응답"…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미군 반환공여...
류현주 / 25.09.11
사회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프레스뉴스 / 25.09.11
국회
경기도의회 고은정 의원, "북부의 양질 일자리 발굴, 도가 선제적으로 나...
프레스뉴스 / 25.09.11
국회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기도 중장년 계속고용지원금 신설 및 배달특급 홍보비 증...
프레스뉴스 / 25.09.11
문화
가을 주말마다 인천 차이나타운이 문화축제의 장으로 변신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