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해철 의원, 대부도 상생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사진=박해철 의원실)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더불어 민주당 박해철 국회의원(안산시 병)이 26일 대부도 행정복지센터에서 대부동 주민과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의 지역상생을 위한 ‘대부도 클린수호대’ 사업의 지속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이 주민설명회는 박해철 의원을 비롯 전영민 대부동 통장협의회 회장, 김태성 대부동 주민자치회장, 정용성 대부동 새마을지도자회장,최희영 대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김영곤 바르게살기운동 대부동협의회장, 박상수 더불어민수당 안산시병 대부동협의회장과 이은미 도의원, 선현우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대부도 클린수호대 사업은 영흥발전본부 건립 이후 발생된 교통체증과 농어촌 민가피해 등에 따른 지역상생발전 차원에서 진행된 사업으로 2024년 종료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지난 6월 박해철 의원이 대부도 통장협의회 및 관련 단체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사업 지속 추진의 대한 의견을 수렴한 뒤 영흥발전본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 연장을 이끌어 냈다.
주민설명회에서 영흥발전본부는 해당 사업 지속추진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며 연내 최종 확정하겠다고 답했다.
박해철 의원은 “클린수호대 사업은 지역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대부도 지역 환경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모범적인 사업 모델” 이라며 “주민들과 영흥발전본부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사업인만큼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늦은 오후부터 전국 '많은 비'...강릉 최대 60㎜...
강보선 / 25.09.12
국회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09.11
경남
산청시니어클럽, 2년 연속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정재학 / 25.09.11
사회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 5급·외교관후보자 2차시험 합격자 발표
프레스뉴스 / 25.09.11
국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옥정호 녹조 현장·보건환경연구원 찾아… 환경...
프레스뉴스 / 25.09.11
연예
'마이 유스' 천우희, ‘국민 남매’ 상봉 앞두고 송중기에게 건넨 ...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재외동포청, 카자흐스탄 재외동포 전담기구와 협력관계 구축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