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출처:인천시 |
이번 공모전은 로봇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사업화가 가능한 로봇 아이템을 발굴 하고자 마련되었다. 최종 선발된 아이템은 KT·현대로보틱스와의 연계 상용화, 탑재 등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로봇제조, 로봇서비스 등 로봇기술 분야로 KT와 현대로보틱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중소 및 창업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류 및 발표 심사 과정을 통해 3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심사과정에서 로봇전문가 데니스 홍 교수의 컨설팅 기회도 제공된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KT상, 현대중공업그룹 로보틱스상,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상 수상과 함께 총 4,500만원의 상금과 5천만원 범위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또한 선발된 스타트업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으로 등록되어 입주공간 지원, IR기회 및 투자 유치 검토 등 기회가 제공되며, KT가 조성중인 관악 S밸리 입주 우선권 추천 등의 후속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김석준 센터장은 “성장중인 로봇 산업시장에서 우수한 기술과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파트너기업인 KT와 현대로보틱스와 연계하여 로봇분야 창업 생태계가 활성화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의원 및 직원 대상 인문학 특강 실시 “말의 품격이 곧 의정의 품격…...
류현주 / 25.09.10
국회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COP33 유치 약속 이행 촉구 건의안 발의
프레스뉴스 / 25.09.10
연예
[우아기] ‘선택적 유산’ 권유에도...모든 생명 지키기로 결심한 네쌍둥이 산모,...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