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해군은 제80회 식목일을 앞두고 26일 남해읍 공설운동장에서 진행된 ‘내 나무갖기 캠페인’이 군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사진=남해군) |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남해군은 제80회 식목일을 앞두고 26일 남해읍 공설운동장에서 진행된 ‘내 나무갖기 캠페인’이 군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산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자율적인 나무심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총 2천여 명이 참여하였다.
올해는 남해군민뿐만 아니라 남해를 방문하는 방문객도 참여할 수 있었으며, 약 3시간 동안 감나무, 미니장미 등 묘목 1,500본과 꽃씨 500봉을 선착순으로 배부했다.
특히, 남해군 산림조합에서 기부한 튤립 500본이 더해져 더욱 풍성한 나눔이 이루어졌다. 튤립은 관내 유치원생들에게 배부됐다.
남해군 관계자는 “매년 식목일을 맞아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진행하는 데 갈수록 많은 군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많은 산림이 소실되고, 주민피해도 심각한 상황이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가 나무를 심고 자연을 보호하는 일의 소중함을 더욱 절실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19일까지 민간·가정어린이집 환경개선 지원 참여 사업장 모집
장현준 / 25.09.12
문화
[김동선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노트] 빛이여, 길을 열어라
이경희 / 25.09.12
사회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
프레스뉴스 / 25.09.12
사회
파주시,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 기본계획 착수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2
국회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2025년 서울우먼업페어(동부권역) 개막식’ ...
프레스뉴스 / 25.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