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고국방문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은 옥천군가족센터와 함께 추진한 ‘다문화가족 고국방문 지원사업’의 대상자 10가정을 최종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다문화가족 고국방문 지원사업’은 오랜 기간 고향을 찾지 못한 결혼이민자들이 모국의 가족과 재회하고 자녀들에게 부모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군은 대상자 선정을 위해 심사를 거쳐 최종 10가정을 확정했으며 이들에게는 왕복 항공료가 지원된다. 선정된 가정은 올해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고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4일 오전에는 대상 가정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출입국 절차, 여행 준비사항, 안전 수칙 등 고국방문에 필요한 정보 제공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이번 고국방문이 다문화가정에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격려했다.
신현숙 옥천군가족센터장은 “이번 고국방문이 자기 뿌리에 대한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어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