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옥천군, 다가치동행센터에 위치한 마을카페 ‘이음’ 영업개시(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거점시설 다가치동행센터 1층에 마을카페 ‘이음’이 정식으로 문을 열고 영업을 시작했다.
이 건물은 아동 돌봄 공간을 조성해 부족했던 복지 인프라를 확충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공간을 마련하고자 건립됐다.
![]() |
▲다가치동행센터 마을카페 ‘이음’ (사진=옥천군) |
이에 따라 1층에 위치한 이음카페도 주민 간 소통과 교류를 위한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해당 카페는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직접 운영하며 센터에 방문하는 누구나 방문가능하다.
한편, 옥천읍 금구리 일대는 지난 5년간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노후 주거환경 개선, 주민 역량 강화, 공동체 회복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카페와 마찬가지로 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는 교육·문화 공간인 ‘옥천군 도시재생대학’이 운영 중이며 내년 초에 ‘꿈꾸리 다함께돌봄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군관계자는 “이음은 도시재생의 철학인 주민주도와 지속가능성을 실현하는 상징적인 공간”이라며 “다가치동행센터를 중심으로 지역공동체가 자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군은 오는 9월 다가치동행센터의 개관식을 앞두고 사업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시재생지원센터(☎ 043-731-942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