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지난 27일 현장을 방문해 광주시의 현장 조치 및 동물의 사육환경 상황을 살피고 있다.(사진=경기도북부청)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경기도 광주시에서 위치한 농장에서 동물 학대가 발생한 가운데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27일 오전 현장을 찾아 후속 조처를 하도록 당부했다.
농장에서 구조한 동물 50여 마리는 광주시로 소유권을 이전하여 동물보호센터 등에서 보호 조치할 계획인 가운데,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이날 오전 현장을 방문해 광주시의 현장 조치 및 동물의 사육환경 상황을 살폈다.
경기도는 올해 1월 민생특별사법경찰단 내 동물학대방지 전담팀을 신설하여 동물 학대 사건을 적극적으로 단속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하였고, 전국 최초로 축산동물복지국을 신설했다.
도는 향후 3월 말까지 도내 반려동물 생산업, 위탁관리·판매업 등 영업장을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반려동물 영업자(판매업, 위탁관리업, 미용업 등)를 대상으로 보호 관리, 동물 생명 존중 의식 및 영업자 준수사항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최근 양평, 광주 등 동물 학대 사건이 계속 발생하고 있기에 관련 부서는 반려동물 생산업, 판매업 등 학대 우려가 되는 영업장에 일제 점검에 철저히 해달라”면서, “동물 학대가 발생한 농장에서 구조된 동물에 대해 안정적인 치료와 보호 관리 등 후속 조치에도 만전을기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인근 반려견 훈련학교를 방문하여 관련 업계의 어려운 점을 청취하고, “노령 은퇴견에 대한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에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09.11
경남
산청시니어클럽, 2년 연속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정재학 / 25.09.11
국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옥정호 녹조 현장·보건환경연구원 찾아… 환경...
프레스뉴스 / 25.09.11
연예
'마이 유스' 천우희, ‘국민 남매’ 상봉 앞두고 송중기에게 건넨 ...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 5급·외교관후보자 2차시험 합격자 발표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재외동포청, 카자흐스탄 재외동포 전담기구와 협력관계 구축
프레스뉴스 / 25.09.11
경제일반
통계청-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업무협약을 통한 인구감소지역 정책 지원 및 국제포럼 실시...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