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김성환 동구청장 예비후보/김성환 동구청장 예비후보측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김성환 동구청장 예비후보는 파크골프장을 18홀 규모로 조성하는 등 동구에 다양한 체육시설을 보완해서, 주민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해 나갈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현재 동구는 지원동 매립지에 9홀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을 갖고 있으나, 추진이 가시화되지 않고 있다.
파크골프장은 최근 노인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많이 이용되고 있고, 광주의 다른 구에는 모두 파크골프장이 한두개씩 조성되어 있다. 특히 동구는 노인인구비율이 22%에 달하는 등 노인인구비율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이러한 세대비율에 맞추어 노인층이 선호하는 파크골프장을 18홀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며, 향후 그라운드골프 등 상대적으로 고 연령층에서 선호하는 다른 종류의 체육시설에 대해서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동구가 최근 도시개발과 재개발의 진행으로 인해 인구유입이 계속되고 있으나, 이에 부응할 편의시설은 턱없이 부족하다고 보고, 등산로나 산책로의 정비, 수영장 등 체육시설 보강, 생활체육지원 확대 등 주민들의 건강생활을 보장할수 있는 다양한 체육시설을 설치해 나가겠다고 공약했다. 한편 김성환 예비후보는 과거 구청장 재직시 지원동에 주민 2500여명이 동시에 입장이 가능한 다목적체육관을 완공했고, 산수동 체육관 1개층 증축예산 확보, 거점스포츠클럽연계 등 체육기반시설 조성에 힘쓴바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 ARTICLES

사회
부안군, 고위직 공무원 대상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5.10.27

사회
경기도, ‘2025 하반기 신규공직자 환영행사’ 개최로 새내기 공무원 환대
프레스뉴스 / 25.10.27

정치일반
제주도, 위성정보 우주산업 클러스터 지정 추진…국회에 협력 요청
프레스뉴스 / 25.10.27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광주광역시 소규모 기러기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프레스뉴스 / 25.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