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용성 강조한 귀농·귀촌 창업 교육 통해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진작
![]() |
▲옥천군청 전경(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이 귀농·귀촌인 등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귀농·귀촌 교육을 오는 8월(6차시 30시간) 추진할 예정이다.
영농 기술 교육에 중점을 두었던 예년과 다르게 금년도 교육은 6차 산업 인증제, 기초 세무·회계, AI를 활용한 홍보기법 등 농업창업 등을 준비하는 귀농·귀촌인 모두에게 유용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 대상은 정착 초기 단계의 귀농·귀촌인 뿐만 아니라 현재 도시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예비 귀농·귀촌인, 옥천군에 오랜 기간 거주하였으나 농업을 시작한 지 5년이 지나지 않은 신규 농업인과 농업을 준비하는 예비 농업인이다.
모집 기간은 이달부터 오는 7월 25일까지 운영하며 옥천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043-730-3883)에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유정용 농촌활력과 과장은 “귀농·귀촌인 등이 이번 교육을 통해 창업 계획을 더욱 체계적으로 수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향후 다양한 수요를 반영할 수 있는 교육 운영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그린대로 지자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