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함안군이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재난 발생 우려가 큰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안전대전환 2025년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사진=함안군) |
이번 점검은 구조적 안전성과 관리 실태를 종합 진단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제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점검에는 표준점검표를 활용해 실효성을 높였다.
군은 조근제 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민관 합동점검 협의체’를 구성,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 아울러, 군민 스스로 안전을 점검할 수 있도록 자율점검표를 배부해 안전문화 확산에도 나선다.
생활 속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주민점검 신청제’도 운영한다. 군민이 직접 점검을 요청할 수 있어, 참여와 실효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중대한 문제는 보수·보강 및 정밀진단 등 후속 조치를 통해 신속히 개선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안전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해소하고,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만들겠다”며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대규모 건축물 건축공사장 22곳 특별 안전점검 완료
장현준 / 25.11.07

문화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7

국회
경기도의회 조미자 의원, 경기북부상상캠퍼스 조성으로 경기 남·북부 지역문화격차 해...
프레스뉴스 / 25.11.07

국회
경기도의회 김진명 의원, "고3 운전면허 취득비 지원 실효성 재검토, 학...
프레스뉴스 / 25.11.07

사회
의정부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 등재 52명 대상 모바일 감사장 발송
프레스뉴스 / 25.11.07

사회
의왕시, '건강한 마음, 건강한 일' 의료 급여 특화사업 성료
프레스뉴스 / 25.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