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ㆍ중견 렌탈기업 상생 및 동반성장 도모를 통한 ESG 경영 실천
![]() |
▲ 하나캐피탈은 SGI서울보증과 렌탈 및 구독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박승오 하나캐피탈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캐피탈)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하나캐피탈(대표이사 박승오)은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과 렌탈 및 구독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렌탈ㆍ구독사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에 ‘팩토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채권 부실에 따른 부담 없이 운전자금을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제조ㆍ유통기업들이 보다 쉽게 렌탈ㆍ구독사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팩토링’이란 기업의 자금조달 수단 중 하나로, 금융기관이 기업의 매출채권을 매입ㆍ유동화해 자금을 공급하는 금융서비스이다. 렌탈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기업들은 ‘팩토링’을 활용함으로써 렌탈채권 회수기간 장기화에 따른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하나캐피탈은 렌탈사업자가 보다 안정적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상환청구권 없는 팩토링’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를 통해 우수한 중소ㆍ중견 렌탈사업자들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도모함으로써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신생 렌탈사업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특화 보증보험 상품을 선보이고, 나아가 다양한 업종에서 렌탈ㆍ구독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박승오 하나캐피탈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캐피탈은 제조ㆍ유통산업 뿐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렌탈ㆍ구독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저변확대를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09.11
경남
산청시니어클럽, 2년 연속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정재학 / 25.09.11
국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옥정호 녹조 현장·보건환경연구원 찾아… 환경...
프레스뉴스 / 25.09.11
연예
'마이 유스' 천우희, ‘국민 남매’ 상봉 앞두고 송중기에게 건넨 ...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 5급·외교관후보자 2차시험 합격자 발표
프레스뉴스 / 25.09.11
정치일반
“미래 먹거리 릴레이 건의” 김관영 전북도지사 장관급 방문현장 밀착 호소 총력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재외동포청, 카자흐스탄 재외동포 전담기구와 협력관계 구축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