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ㆍ중견 렌탈기업 상생 및 동반성장 도모를 통한 ESG 경영 실천
![]() |
| ▲ 하나캐피탈은 SGI서울보증과 렌탈 및 구독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박승오 하나캐피탈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캐피탈)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하나캐피탈(대표이사 박승오)은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과 렌탈 및 구독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렌탈ㆍ구독사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에 ‘팩토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채권 부실에 따른 부담 없이 운전자금을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제조ㆍ유통기업들이 보다 쉽게 렌탈ㆍ구독사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팩토링’이란 기업의 자금조달 수단 중 하나로, 금융기관이 기업의 매출채권을 매입ㆍ유동화해 자금을 공급하는 금융서비스이다. 렌탈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기업들은 ‘팩토링’을 활용함으로써 렌탈채권 회수기간 장기화에 따른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하나캐피탈은 렌탈사업자가 보다 안정적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상환청구권 없는 팩토링’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를 통해 우수한 중소ㆍ중견 렌탈사업자들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도모함으로써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신생 렌탈사업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특화 보증보험 상품을 선보이고, 나아가 다양한 업종에서 렌탈ㆍ구독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박승오 하나캐피탈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캐피탈은 제조ㆍ유통산업 뿐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렌탈ㆍ구독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저변확대를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예천교육지원청, 2025년 찾아가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30

사회
부평구, 지진·화재 등 복합 재난 대비 2025년 안전한국훈련 실시
프레스뉴스 / 25.10.30

국회
최명수 전남도의원, 나주시 봉황면 ‘반짝반짝 돌봄봉사단’ 봉사활동 참여
프레스뉴스 / 25.10.30

스포츠
전국체전 메달 39개 ‘빛나는 성과’… 포항시, 환영식 열고 선수단 격려
프레스뉴스 / 25.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