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뉴스] 문찬식 기자= 인천시 ‘아이사랑 꿈터 스템프 투어’ 이벤트가 오는 8월 31일까지 개최된다.
▲인천시 ‘아이사랑 꿈터 스템프 투어’ 이벤트 포스터 (사진=인천시) |
명숙 여성가족국장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집 여름방학을 맞아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아이와 특별한 추억을 함께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운영 중인 34곳의 꿈터 중 6개 지점을 순회하며 인증 스템프 미션을 달성하면 유아용 물놀이 용품 등 다채로운 장난감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군구별로 특색 있게 조성한 영유아 전용 놀이공간을 소개하고 영유아 가정에서 아이들이 어린이집을 가지 않는 기간 동안 육아스트레스에서 벗어나도록 한다는 것.
또 아이와 소중한 애착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전문 인력이 운영하는 고품격 부모-자녀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한편 이용료 1,000원(프로그램 신청 2,000원)에 아이와 함께 즐거운 놀이도 할 수 있다.
또 전문가로부터 육아코칭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생활밀착형 가정육아지원시설 ‘아이사랑 꿈터’는 이용요금 면제대상을 둘째 아 임신부와 육아휴직 가정까지 확대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만족도 조사결과 2년 연속 97%가 ‘만족한다’고 조사된 아이사랑 꿈터는 ‘영아기 적시투자’에 주안점을 두고 가정육아를 활성화하고 있으며 이용 연령의 82%가 만2세 이하 영아로 부모의 98%가 재방문 의사를 밝혔다.
이와 관련 박명숙 여성가족국장은 “출산 지원책과 육아인프라 구축이 시급하다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아이사랑 꿈터 확충을 비롯해 첫 만남 이용권 확대, 맘 센터 설치 등 다양한 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李대통령 “국민이 안심하고 바다를 누릴 수 있도록 해경이 보다 강인해져야”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보건복지부, “모두가 모두를 지키는 사회, 생명보호가 일상이 되는 대한민국”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