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기술 성능검증 실증연계 지원으로 도내 우수 물기술 사업화 촉진
![]() |
▲하이코어 물기술 성능검증 보고(사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2024년 ‘물기능 성능검증 실증연계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물기술 성능검증’은 물기업이 제시한 기술 및 제품의 성능을 제3자인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객관적인 기준을 통해 검증해 공신력 및 신뢰도를 확보하는 제도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지난해 12월 한국물기술인증원과의 물·환경 분야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물기술 성능검증 시험기관으로 지정받았다.
경기도 ‘물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이하 실증화 지원사업)과 연계를 통해 물산업 분야 공정 및 제품을 개발했으나 현장 실증을 하지 못해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도내 상하수도시설 등에서 실증과 검증을 동시에 지원하게 된다.
![]() |
▲둠둠 물기술 성능검증(사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
실증화 지원사업은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기업 선발 후 경기도 물산업지원센터를 운영하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에서 관리한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41개 사의 실증을 지원해 특허 28건, 매출 893억 원, 고용 190명을 창출하는 등 사업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경제적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성능검증 완료 시 물 관련 인검증 전문기관인 한국물기술인증원의 검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어 실증화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이를 사업화에 활용할 수 있다.
김혜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은 “이번 물기술 성능검증 실증연계 시범사업은 다른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진흥원의 역할을 확장한 첫 사례”라며 “전국에서 가장 많은 물기업이 소재한 경기도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경기도 '착착착' 온라인몰 새단장! 9월 기획전도 '풍성...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성남시, 각종 축제·행사 먹거리 부스에 다회용기 제공하기로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용인시박물관 소장 '한병헌일록', 경기도 유형문화유산 지정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전국최초 적금주택 추진 중인 경기도, 9월 중 민간사업자 선정
프레스뉴스 / 25.09.11
문화
싱가포르 재즈 협회 오케스트라, 당진문예의전당 첫 내한 공연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강남구, 미혼남녀 만남 행사 '썸 in 강남' 참가자 모집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