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외무장관들로 구성된 아랍-이슬람 각료위원회가 데이비드 캐머런(가운데) 영국 외무장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요르단 외무부 제공) |
[프레스뉴스] 채정병 특파원=22일(현지시간) 가자지구와 팔레스타인을 위한 아랍-이슬람 장관급 각료위원회가 영국 런던에서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외무장관과 회담을 가졌다.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해 요르단, 이집트, 팔레스타인, 터키, 인도네시아, 나이지리아 외무장관 및 아랍연맹 사무총장은 이집트와 카타르, 미국의 중재 노력으로 가자지구의 인도주의적 휴전합의가 이루어진 것에 대해 환영하며, 인도주의적 휴전을 기반으로 신속하고, 지속 가능한 휴전이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했다.
![]() |
데이비드 캐머런(왼쪽) 영국 외무장관이 아이만 사파디 요르단 외무장관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요르단 외무부 제공) |
외무장관들은 영국이 국제법과 국제인도법에 따라 균형 잡힌 역할을 수행하고 즉각적인 휴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모든 관련 국제 결의안 이행을 촉구했다.
이는 전세계 대다수의 나라들이 지지하는 팔레스타인의 주권적인 독립국가 설립, 즉 1967년 이전 동 예루살렘을 팔레스타인의 수도로 하는 두 국가 실현을 위해 평화 프로세스를 부활시켜야 할 필요성을 언급했다.
현재 가자지구 민간인들이 생존의 기로에 내몰린 상황에서 국제기구가 가자지구 및 그 주변 지역에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과 가자지구에 시급한 식량, 물, 연료, 전기를 공급하기 위한 안전한 통로를 확보하는 것에 대해 논의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존중 캠페인 펼처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전주시,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전개 ‘생명을 이어주세요!’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제주도, 서귀포의료원 정신과 입원병동 개설…26병상 규모 전문치료 시작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옥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학부모연합회와 소통간담회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