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정보기획과, 포도순따기로 농촌일손돕기 동참
김천시 정보기획과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해 지난 20일 봉산면 태화리 소재 포도농가를 방문해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포도순따기 일손돕기는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됐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외국인 노동자 입국이 어려워지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내국인 노동자 구하기도 어려워짐에 따라 김천시 산하 전 공무원이 동참해 농가의 일손을 돕기 위한 것으로 정보기획과는 행정지도면인 봉산면 포도재배 농가를 방문해 힘을 보탰다.
이른 아침부터 일손돕기에 참여한 15명의 직원들은 서툰 솜씨지만 예쁜포도송이가 알알이 맺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정성껏 포도순을 땄으며 간식과 점심도 미리 준비해 농가의 부담을 덜어 줬다.
포도재배 농가주는 “농번기를 맞아 제때 일손을 구하지 못해 많이 힘들었는데 여러 가지 업무처리로 바쁜데도 불구하고 공무원들이 앞장서서 힘을 보태주니 한시름 덜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정세영 정보기획과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시민과 공무원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서로 조금씩 배려하고 돕다보면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으니 힘내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정보기획과 전 직원은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하고 지역경제 및 민생회복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서울시, 관광 경쟁력 위해 정부에 6가지 관광분야 규제 개선 건의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고양시, 간부회의서 2025년 하반기 공약 추진 실적 점검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율현초등학교 일일 교장이 돼 주세요!” 이재준 수원시장, 새빛만남 약속 지켰다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대전 대덕구지역자활센터, 2025년 성과 보고대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10

정치일반
김동연, “기울어진 기회의 시대, 해답은 사람 중심 대전환” ‘경기국제포럼’ 10...
프레스뉴스 / 2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