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가정에 저녹스 보일러가 설치된 모습
[프레스뉴스] 배영달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2일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질소산화물(NOx)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저녹스 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톤(또는 열량 61,900kcal)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한다.
이번 지원사업의 총 예산은 2억 1,420만원이며, 가구당 지원금은 일반가정 20만원, 저소득가정 60만원으로 총 771대(일반가정 621대, 저소득층 150대)를 지원순서에 따라 예산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자 중 영주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주택소유자 및 세입자이다.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가정은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사전에 보일러 공급판매자(대리점)에 설치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신청해야 한다.
지원금 신청은 오는 10월 29일(예산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음)까지 보일러 공급판매자(대리점)에 접수하면 된다
이상효 환경보호과장은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게 되면 대기질 개선은 물론 에너지효율 증대로 연료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므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으로 사업비를 확보해 친환경보일러가 많이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기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사업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영주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정보공개 → 알림마당 → 고시/공고)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배영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남
강민국 국민의힘 경남도당 위원장 “경남에서 개혁과 혁신 시작”
정재학 / 25.09.09
충북
"청주의 발전, 충북의 미래" 이장섭 전 의원, 청주시장 출마 ...
장현준 / 25.09.0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불합리한 유통구조 개혁 속도…장바구니 물가 불안 반드시 ...
프레스뉴스 / 25.09.09
경제일반
중기부, 관세 지원정책의 신속한 현장 안착을 위한 ‘중소기업 관세 현안 점검회의’...
프레스뉴스 / 25.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