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예천 감천초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사업
[프레스뉴스] 배영달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억 원을 들여 공모를 통해 초등학교 교실 41실과 90개 공간을 선정하고,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사업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사업은 학생들의 놀 권리와 쉴 권리를 보장하고, 놀이 문화를 확산해 학생 간 바람직한 사회적 관계 형성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학습공간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초등학교 저학년 교실을 학생 발달 단계를 고려한 아동 친화적인 공간으로 만드는 교실 공간 재구조화 사업과 학교 내 여유 공간과 자투리 공간을 놀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으로 나눠 추진한다.
사업 추진 과정에서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공간 및 놀이 관련 주제 중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학생, 학부모, 교사가 직접 설계 과정에 참여하는 사용자 참여 설계로 사용자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추진한다.
경북교육청은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학교를 놀이, 학습, 휴식 등 균형잡힌 삶의 공간으로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2019년도부터 지난해까지 62억을 투입해 초등학교 1∼2학년 교실 93실과 185개 공간을 재구조화했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는 학습뿐만 아니라 놀이와 휴식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다”며“학교가 학생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학습공간이자 마음껏 놀고 충분히 휴식하는 가운데 삶의 힘의 키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배영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이민근 안산시장, ‘현답버스’ 타고 도착한 첫 정류장은 본오동
장현준 / 25.09.10
사회
옹진군 2025년 간부공무원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신나리원정대' 7회기 활동 완료…봉화 명소 홍보영상·굿즈 제작에 ...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세종문화예술회관, 지역예술인 공동기획 '다(多)드림 조치좋지' 공연...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김제시 3개 권역 복지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본격 시작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