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모습. <사진=인터넷 갈무리> |
(이슈타임)이아림 기자=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지난 2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정상회담이 내년 초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1일 AFP통신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캐나스 지역방송 KNSS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북한과의 대화 의지를 표명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우린 김 위원장의 비핵화 약속을 이행하는 작업을 여전히 진행하고 있다"며 "난 북한은 벌써 서네 번 다녀왔고, 우리는 앞으로도 만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새해 첫날로부터 '머지않은'(not too long) 시점에 만나 미국에 가해지는 위협을 제거하는 문제에 대한 추가 진전을 만들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더이상 미사일 실험도 핵실험도 없다. 우린 현재 저 나은 상황에 있다"고 강조하며 북한과의 관계가 1년 전보다 개선됐다는 의지를 전했다.
이처럼 폼페이오 장관이 "새해 첫날로부터 머지않은 시점"이라 언급한 것은 2차 북미 정상회담이 내년 1월 혹은 2월 중에 열릴 것이라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는 앞서 북미 고위급 회담이 무산된 이후 북한 비핵화 협상이 교착상황에 빠졌음에도 미국의 대화 의지를 강조한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지난 19일 북한 비핵화 논의 및 한·미 워킹그룹 회의 등을 목적으로 방한한 스티브 비건 미국 국무부 특별대표도 '북한에 인도적 지원 실시할 것'이라는 의지를 보이며, 북한과의 관계 개선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아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부곡동 사랑경로당 개소 후 운영… 복지 인프라 확충
장현준 / 25.12.16

사회
이용연·김문강 부부,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장학금 1000만원 기탁
프레스뉴스 / 25.12.16

경제일반
서귀포시, 칠십리특화거리 일대 ‘송산동 골목상점가’ 골목형 상점가 지정
프레스뉴스 / 25.12.16

국회
전라남도의회, 의회사무처 직원 대상 ‘숏폼 제작 실무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5.12.16

사회
의왕시,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실시
프레스뉴스 / 25.12.16

사회
옥천군 지방살리기 상생 자매결연 우수사례 공모 “우수상” 수상 특별교부세 8천만 ...
프레스뉴스 / 25.12.16

문화
(사)의정부시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센터, 개소 10주년 기념식 성료
프레스뉴스 / 25.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