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기업지원본부장, 1964년 출범 이후 최초 여성 임원
(이슈타임)곽정일 기자=한국산업단지공단은 23일 임원인사를 마무리하고, 산업단지 혁신과 입주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준비를 끝냈다고 밝혔다.
![]() |
▲조혜영 기업지원본부장. <사진=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
산단공은 이날 조혜영 산업입지연구소장을 기업지원본부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또 조성태 경기지역본부장을 산단혁신본부장으로, 최수정 부산지역본부장을 개발사업본부장으로 승진시켰다.
조혜영 신임 기업지원본부장은 지난 1964년 한국수출산업공단으로 출범 이후 최초의 여성 임원으로 선임됐다.
조 본부장은 "산업단지가 어려운 시기에 일자리 창출,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입주업종 규제개선, 안전 등 중요한 사업들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며 "25년간의 산업단지 정책연구 경험을 토대로 문제의 해답을 현장에서 찾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여성리더십의 강점을 잘 살려 직원들과 항상 소통하며 공정하고 화합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조 본부장은 동 대학원 경제지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997년 산단공에 입사한 이후 입지연구팀장, 연구소장 등을 역임한 산업입지 정책연구 분야의 전문가이다.
산단공은 최초 여성임원의 등장으로 양성평등과 수평적 조직문화를 적극적으로 구축해 나가는 한편, 조 본부장을 필두로 산업단지 입주기업지원 분야를 혁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 본부장은 이번 승진으로 일자리 창출, 클러스터, 입지 지원, 지역투자 지원, 산업단지 안전 등 핵심 업무를 총괄하게 됐다. 그는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해선 무엇보다 직원들과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게 중요하다"며 "여성 리더십의 강점을 살려 업무 역량을 극대화해 입주 기업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곽정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의료
에이스병원–대한산업보건협회, 근로자 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류현주 / 25.09.11
정치
'권성동 체포동의안' 본회의 통과…국힘 불참 속 173명 찬성
강보선 / 25.09.11
사회
천안서북소방서, 추석명절대비 지식산업센터 -천안미래에이스하이테크시티 현장 지도방문...
프레스뉴스 / 25.09.11
국회
유성구의회 여성용 부의장,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조례 전부개정... ‘이용자·...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미추홀구, ‘민관협치 대공론장’ 성료…주민과 함께 만드는 미래 정책 청사진
프레스뉴스 / 25.09.11
경제일반
경북도, APEC D-50‘미래로 나아가는 경북의 힘’세미나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