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7일 경기도 판교에 있는 독일계 화학기업 바커케미칼을 방문해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는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모습.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제공> |
백 장관은 17일 경기도 판교에 있는 독일계 화학기업 바커케미칼을 방문해 고마움을 표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번 방문은 올해 상반기 역대 최고 투자 실적을 달성해 국민 경제에 기여한 외국인투자기업에 고마움을 표하고 추가 투자를 유인하고자 마련됐다.
바커케미칼은 작년 울산공장 착공과 올해 4월 진천공장 준공 등을 통해 총 1억4000만달러(신고액 기준)를 투자했다.
백 장관은 바커케미칼의 연구개발 현장을 점검하고 임직원에게 바커케미칼의 성공 사례를 다른 독일 기업들과 공유해 양국 기업이 동반 성장할 계기를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바커케미칼, 마힌드라코리아, 아마존웹서비스, 맨파워코리아 등 이미 한국에 투자한 8개 외투기업과 `외국인 투자유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투자 증액, 4차 산업혁명 대비 투자협력 방향, 한국에서 외투기업의 역할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백 장관은 상시협의 채널을 구축해 간담회에서 제기된 애로를 단계적으로 해소해 나아가고, 외투기업인들이 경영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안정적인 비즈니스 여건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바커케미칼은 1914년 독일 뮌헨에 창립한 회사로 한국에는 지난 1980년대 중반부터 진출했고 1996년 정식으로 한국에 법인을 설립해 본격적으로 영업활동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곽정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의료
에이스병원–대한산업보건협회, 근로자 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류현주 / 25.09.11
정치
'권성동 체포동의안' 본회의 통과…국힘 불참 속 173명 찬성
강보선 / 25.09.11
사회
천안서북소방서, 추석명절대비 지식산업센터 -천안미래에이스하이테크시티 현장 지도방문...
프레스뉴스 / 25.09.11
국회
유성구의회 여성용 부의장,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조례 전부개정... ‘이용자·...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미추홀구, ‘민관협치 대공론장’ 성료…주민과 함께 만드는 미래 정책 청사진
프레스뉴스 / 25.09.11
경제일반
경북도, APEC D-50‘미래로 나아가는 경북의 힘’세미나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