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슈타임 DB> |
(이슈타임)곽정일 기자=4차산업시대 핵심 기술로 꼽히는 `생체 모방`을 찾아가는 과학관에서 접할 수 있게 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과학관협회가 주관하는 `2018 두드림 프로젝트` 사업 중 하나인 `찾아가는 과학관`이 오는 8월 6일부터 전국 9개 지역에서 개최된다고 30일 밝혔다.
두드림 프로젝트 사업은 과학문화 소외지역 및 사회배려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지역·계층 간 과학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과학문화를 확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15년부터 시행됐다.
이번 찾아가는 과학관에서는 생체모방과학 관련 다양한 전시·체험물과 함께 권역별 특색있는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장에서는 상어 비늘 수영복, 거미줄 모방유리, 아르마딜로 백팩 등 생물의 과학적 원리와 기능을 모방한 생활품과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생체모방 로봇 제품 등을 관람·체험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인간의 자연에 대한 직감적인 신뢰로부터 발전된 생체모방과학에 대한 체험이 많은 청소년들이 과학적 영감을 얻는 계기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곽정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화성특례시, 주민과 함께 이끌어낸 열병합발전시설 계획 철회...LH, 대체부지 재...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화성특례시, 보건복지부 주관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 실적 우수 기초 지자체 선정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백경현 구리시장, 시민정원단 역량강화 교육 통해 정원문화 확산 견인
프레스뉴스 / 25.09.11
스포츠
제천시청 탁구팀, 2025 내셔널 컵 실업탁구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