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기도청> |
(이슈타임)곽정일 기자=경기도가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농업모델 `공유농업`실현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도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경기도의 새로운 농업모델 `공유농업` 전담기업이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하는 행사를 오는 28일 오후 2시 서울혁신파크 미래청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 공유농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공유농업 전담기업 팜메이트(farmate.kr)는 활동가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는 관심 공유농업의 프로젝트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공유농업의 소개로 시작되며, 플랫폼의 이용방법과 생산자와 활동가의 매칭방법, 프로젝트 개설 방법 및 플랫폼 기능소개로 구성된다.
2부에서는 생산자와 활동가들이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되며, 자신에게 맞는 자원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구상하는 생산자와 활동가를 찾아볼 수 있다.
이벤트 행사로 행사에 참여한 사람 중 프로젝트 신청권한을 우선 부여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신선한 농장 샐러드 케이터링과 프로필 사진촬영, 경품 응모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
김충범 경기도 농업정책과장은 "농촌의 공간, 자원을 공유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개설이 시작된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곽정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화성특례시, 주민과 함께 이끌어낸 열병합발전시설 계획 철회...LH, 대체부지 재...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화성특례시, 보건복지부 주관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 실적 우수 기초 지자체 선정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백경현 구리시장, 시민정원단 역량강화 교육 통해 정원문화 확산 견인
프레스뉴스 / 25.09.11
스포츠
제천시청 탁구팀, 2025 내셔널 컵 실업탁구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