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경산업 제공) |
(이슈타임)장동휘 기자=애경산업과 애경산업노동조합(이하 애경산업 노조)이 올해 임금 및 단체협상을 무교섭으로 타결함으로써 16년 연속 지속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 노조는 2018년도 임금에 관한 모든 사항을 애경산업(사측)에 위임함에 따라 전날 오후 4시 서울시 구로구에 있는 애경산업 본사에서 `애경산업 노사 16년 연속 무교섭 타결 협약식`을 가졌다고 10일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애경산업 대표와 노동조합 대표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애경산업 노사 16년 연속 무교섭 타결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측과 노동조합의무교섭 타결로 지난 2003년부터 올해까지 16년 연속 무교섭 타결이라는 성과를 끌어내며 상호 신뢰와 협력을 더욱 확고히 했다.
애경산업은 "이날 무교섭 타결 협약식에서 노사는 상호 모든 역량을 집중한 결과 올해 3월 성공적으로 기업공개(IPO)를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애경산업이 지속성장 가능한 생활뷰티 선도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공동의 목표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또한 ▲ 직원 복리후생제도 확대 ▲ 개인역량 개발 지원 확대 ▲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조성 등을 노조 측에 설명하고, 2018년도 임금 및 단체협상을 마무리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신원교 노조위원장은 "노조 설립 이례 16년 연속 무교섭 타결은 노사 간의 상호 신뢰 및 열린 소통과 협력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생활용품, 화장품의 더 나은 생산성,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윤규 애경산업 대표이사는 "애경산업이 더 성장해 국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가장 첫 단계는 우리 직원들의 행복이라 생각한다"며 "직원들에게 행복한 직장을 만들어주기 위해 앞으로도 협력적인 노사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장동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연예
'마이 유스' 천우희, ‘국민 남매’ 상봉 앞두고 송중기에게 건넨 ...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 5급·외교관후보자 2차시험 합격자 발표
프레스뉴스 / 25.09.11
국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옥정호 녹조 현장·보건환경연구원 찾아… 환경...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재외동포청, 카자흐스탄 재외동포 전담기구와 협력관계 구축
프레스뉴스 / 25.09.11
경제일반
통계청-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업무협약을 통한 인구감소지역 정책 지원 및 국제포럼 실시...
프레스뉴스 / 25.09.11
정치일반
“미래 먹거리 릴레이 건의” 김관영 전북도지사 장관급 방문현장 밀착 호소 총력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