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시교육청] |
(이슈타임 통신)김대일 기자=서울시교육청이 현행 교사 임용제도 보완 방안으로 '수습교사제' 도입을 검토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최근 이와 관련한 연구용역을 발주했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교사에게는 교과지식 전달 능력 외 학생 생활지도와 상담, 교육공동체 구성원과 협력·소통 등 광범위한 역량이 요구된다"면서 "지필고사와 단시간 내 진행되는 수업 실연·면접으로는 이런 역량을 지닌 교사를 선별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현행 임용제도와 교사양성 방식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보완하고자 수습교사제 도입·운영방안을 연구하려 한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교육청은 연구팀에 수습교사제는 물론 현행 임용제도에 대해 학교현장 교사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부터 조사해달라고 요청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현행 임용제도와 교사양성 방식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보완하기 위해 수습교사제 도입·운영방안을 연구하려 한다"고 말했다.
교육청이 검토하는 수습교사제는 임용시험 합격자를 일정 기간 수습교사로 일하게 하면서 수업능력과 학교적응 여부 등을 평가해 교사로서 자질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정교사로 임용하지 않는 방식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울진군 철도 타고 책 향기 가득한 울진으로 9월,‘책과 함께하는 가을’펼쳐진다
프레스뉴스 / 25.09.12
사회
과천시-한국마사회,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5.09.12
사회
열띤 관심 속 고교학점제 설명회, 경산교육지원청에서 열려
프레스뉴스 / 25.09.12
사회
제26회 남원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8회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2
경제일반
음성군, 세계적 온실 설계·시공 기업 봄 그룹(Bom Group)과 업무협약
프레스뉴스 / 25.09.12
국회
경기도의회 문승호 의원, 효성고 기숙사 증축 '중간 점검' 실시
프레스뉴스 / 25.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