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가 일간베스트 홈페이지 폐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내놨다.[사진=일간베스트 홈페이지 캡처] |
(이슈타임 통신)장동휘 기자=청와대가 윤서인 처벌, 일베 사이트 폐쇄 등에 대한 국민청원에 대한 답변을 내놨다.
23일 오전 11시 50분 '청와대 라이브'에서는 정혜승 뉴미디어비서관과 김형연 법무비서관이 나와 청원 요건을 충족시킨 두 안건에 대해 공식 답변했다.
우선 '일베 사이트 폐쇄'에 대해 "가능하다"면서도 사이트 폐쇄 요건을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다는 설명도 덧붙여졌다.
김 비서관은 "개별 게시글이 아니라 웹사이트 전체 게시글 중 불법 정보의 비중과 해당 웹사이트의 제작 의도 등이 사이트 폐쇄 기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일베의 불법정보 게시글 비중 등이 사이트 폐쇄 기준에 이르는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대답했다.
아울러 김 비서관은 "방송통신위원회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와 협의해 차별, 비하 사이트에 대한 전반적 실태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실태 조사 결과에 따라 문제가 심각한 사이트는 청소년 접근이 제한되는 등 청소년유해매체물로 지정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조두순 사건 피해자를 우롱한 만화가 윤서인 처벌과 관련해서는 명예훼손으로 인한 처벌은 가능하지만 피해자의 의사가 가장 중요하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장동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 해 돌아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보고회 가져
장현준 / 25.12.22

광주/전남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라남도 가족정책 기본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강래성 / 25.12.22

사회
대전 동구-우송대, 고교·대학 연계 ‘AI로 창UP’ 성과전시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22

사회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천도교 수원대교구 독립운동 안내표지판 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2.22

연예
'은애하는 도적님아' 남지현-문상민-홍민기-한소은, 새로운 운명의 ...
프레스뉴스 / 25.12.22

사회
광주시, 한강 수계관리 기금 성과 평가 오염총량 관리 분야 우수기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