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도시공사가 다문화 부부를 위해 합동결혼식을 열었다.[사진=안산도시공사] |
(이슈타임 통신)강보선 기자=안산도시공사(사장 정진택)가 다문화부부 3쌍과 고려인 부부 2쌍을 위해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
안산도시공사는 1일 오후 6시 30분 와스타디움 웨딩홀에서 다문화 합동결혼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산도시공사가 주관하고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 마이어스, 티브로드에서 후원했으며 지난 10월부터 고려인과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했다.
선정된 대상자는 캄보디아, 베트남, 러시아, 중국의 국적을 가진 부부 5쌍으로 경제적 어려움과 개인사정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정이라 특별한 의미가 있다.
신랑신부의 메이크업과 예복, 드레스, 결혼사진앨범, 결혼식 장소 등 결혼식 일체는 안산도시공사에서 진행했으며 대상자 선정은 안산시 다문화지원과에서 지원했다.
피로연 장소 및 음식은 신랑, 신부의 행복한 시작을 후원하기 위해 안산 와스타디움에 위치한 마이어스 뷔페에서 제공했다.
안산도시공사 정진택 사장은 "안산은 외국인과 다문화 가족의 비율이 높고 고려인이 많이 정착해 살고 있는 도시다"라며 "이번 합동결혼식은 이들에게 혼례기회를 제공하고 우리사회에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회공헌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발굴하고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합동결혼식 행복웨딩데이는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공사는 올해까지 9회에 걸쳐 48쌍의 부부의 결혼식을 무료로 진행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금성농약사 김현중 대표, 20년째 변함없는 이웃사랑 실천
박정철 / 25.12.22

경제일반
김이탁 국토교통부 제1차관, 수도권 공공택지 공급계획 등 공급대책 추진 상황 점검...
프레스뉴스 / 25.12.22

사회
고성군, 2026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96명 모집
프레스뉴스 / 25.12.22

경제일반
제주도, ‘상장 넘어 유니콘으로’ 기업이 찾는 제주 만든다
프레스뉴스 / 25.12.22

문화
제주도 보훈청, 관내 6개 공공도서관에'마이 히어로북'도서 기증
프레스뉴스 / 25.12.22

경제일반
전남도-한국산업은행, 신재생에너지·첨단전략산업 육성 맞손
프레스뉴스 / 25.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