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교육청이 '교원 성 비위 근절을 위한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한다.[사진=경기도교육청] |
(이슈타임) 장동휘 기자=최근 성 비위 사건이 끊이지 않고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내 성 인권 보호 및 성 비위 근절을 위한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5일 북부청사 김대중 홀에서, 오는 11일 남부청사 다산관에서 '교원 성 비위 근절을 위한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학교 내 성 인권 보호 및 성 비위 근절을 위해 마련된 이번 협의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 학교장 전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성 비위 근절 대책 및 재발 방지 ▲학교 내 성폭력 사안 대응 및 피해 학생 보호․지원 ▲성 비위 교원 징계 절차 ▲성폭력 신고센터 운영 등이 논의된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교육 구성원이 함께 노력하여 성 비위가 없는 학교를 만들고 인권친화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9월 중 '성 인권 보호 특별대책 위원회'를 구성하고 교육 구성원 모두의 성 인권 보호를 위해 교육적 대안을 모색하는 동시에 사안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을 위한 체계를 수립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장동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고창군,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 선발
프레스뉴스 / 25.12.23

사회
보령시, 장고도에 섬마을 단위 액화석유가스(LPG) 집단 공급 개시
프레스뉴스 / 25.12.23

문화
마포구, 2026 희망 한가득! 레드로드 '카운트다운 페스티벌' 개...
프레스뉴스 / 25.12.23

광주/전남
금성농약사 김현중 대표, 20년째 변함없는 이웃사랑 실천
박정철 / 25.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