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과수농가를 대상으로 전정교육
함평군 농업기술센터가 지역 내 과수 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과수 생산을 위한 전정교육에 나서 주목된다.
24일 함평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23일 복숭아, 감, 샤인머스켓 등 지역 과수 농가를 대상으로 겨울철 동해 피해 예방법 및 전정 이론‧실습교육을 추진했다.
‘전정’은 과실의 생산을 늘리기 위해 나뭇가지의 일부를 잘라내는 작업으로 고품질 과수 생산을 위해 필수적이며, 일정 수준 이상의 숙련도와 전문성이 요구된다.
하지만 농촌 고령화 및 인력부족으로 인해 많은 농가가 전정 작업 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군에서 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전정교육을 비롯한 배수정비 등 현장컨설팅을 추진, 농가 시름 덜기에 나섰다.
군 관계자는 “각각의 과일마다 나무 수세에 맞는 전정 작업을 실시해야 한다”며 “특히, 사과·배 농가는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해 전정작업 시 반드시 가위, 장갑 등 작업도구를 소독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인구 고령화로 갈수록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 전정인력을 양성하는 등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함평군]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구례군의회 유시문 의원,“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 발의
프레스뉴스 / 25.10.28

사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전북도회, 주택관리사 권익 향한 힘찬 도약…정기총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28

사회
김진태 강원도지사, "전국에서 면적이 가장 넓은 홍천에 스마트 경로당 구...
프레스뉴스 / 25.10.28

문화
기장군, 청정 농축산물과 함께하는 ‘제15회 철마한우불고기 축제’ 개최
프레스뉴스 / 25.10.28

스포츠
나주서 열린 ‘광남일보 해피니스 오픈’, 새 이정표 세워
프레스뉴스 / 25.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