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교육청은 28일 오후 남부학교지원센터 회의실에서 교육감 주재로 첫 번째 ‘세종교육 협력적 전략회의’를 개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 세종시교육청 핵심인사들이 모여 세종교육의 현안과 미래교육과제에 대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을 열었다.
시교육청은 28일 오후 남부학교지원센터 회의실에서 교육감 주재로 첫 번째 ‘세종교육 협력적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략회의는 최교진 교육감, 국장, 관련 부서장, 담당자 등이 참석해 관련 부서의 집단지성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 주제는 「미래사회에 부합하는 역량에 따라 다양한 학생 맞춤형 교육을 펼치기 위한 공교육의 미래 자율학교 방안」이다.
세종시법 개정 단기 과제 중 학교·교육과정 운영 특례를 연계한 ‘미래 자율학교 모델로서의 캠퍼스형 교과중점학교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현안 문제나 미래교육의 중요과제를 교육청 관련 부서들의 협력적 전략회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논의하면서 방향성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 지역공동체의 폭넓은 논의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다양한 토론회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새로운 미래를 주도해 나갈 우리 세종의 아이들 모두가 특별해질 수 있도록 세종시법과 연계한 미래 자율학교 방안들을 지속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략회의에서 수렴된 의견들이 우리 교육청 비전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 등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장서윤·원종환 매력양평 군수, 단월중학교 폐교 위기 극복을 위한 운동부 기탁금 전...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경기도-경기관광공사, 경기노포 팸투어 '코리안 SOUP·SOOP 투어...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황순원 탄생 110주년 특별기획전시 '카인의 후예...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무주군, 자타공인 ‘안전 관리 선도 지자체’ 집중안전점검 시·군 평가서 2년 연...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북구, ‘과학·안전 골든벨’ 개최...오늘부터 참가자 모집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