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읍면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주말 급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교육청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읍면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주말 급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주말 급식 꾸러미는 취약계층 학생 117명에게 식료품과 간식을 지원하여 주말 급식 공백을 메우기 위한 취지다.
이번 선물 꾸러미는 따듯한 식사로 행복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온 가족이 좋아할 밀키트 바로 요리 세트로 구성됐다.
시교육청은 올해 초부터 학교 생활 물품, 여름방학 식료품 지원 등 총 3차에 걸쳐 지속 교육복지 맞춤형 지원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시교육청 북부학교지원센터에서는 사업을 운영할 때마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교육복지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를 살피고 물품을 전달했다.
홀로 두 아이를 키우는 한 학부모는 “교육복지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리 가정을 신경 써 주시고, 힘들 때마다 지원해 주셔서 정말 큰 힘이 되었다”고 말했다.
백윤희 정책기획과장은 “올 한해 북부학교지원센터의 교육복지사업으로 더욱 촘촘한 안전망이 만들어진 것 같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우리 학생들이 따듯한 교육복지 지원을 통해 다가온 겨울을 훈훈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울산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프레스뉴스 / 25.12.16

국회
경기도의회 방성환 의원,“도시농업은 공동체 회복을 실현하는 핵심... 제도와 정책...
프레스뉴스 / 25.12.16

국회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감귤보내기 사업 남북교류협력기금 25억 편성 지적
프레스뉴스 / 25.12.16

광주/전남
담양군문화재단, 2025 크리스마스 특별 공연으로 원도심 밝힌다
박정철 / 25.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