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시의회 교안위 이소희 위원장이 지난 20일 세종 교육 현안에 대한 논의를 위해 세종학생회연합회 회장단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세종시의회)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의회 교안위 이소희 위원장이 지난 20일 세종 교육 현안에 대한 논의를 위해 세종학생회연합회 회장단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이 바라본 세종 교육의 현주소와 학교생활의 고충 및 제안 사항을 청취하고 실질적인 정책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다.
간담회에는 송유정 학생회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이연관 학생회연합회 부회장, 김희성 소담중 회장, 정서윤 다정고 회장이 참석했다.
회장단은 학교 교육과 사교육 실태에 대한 문제점을 진단하며 학생들이 학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 개선 지원을 요청했다.
또 학생들을 위한 정책 홍보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소통 확대 및 교육복지와 관련된 학생 수요를 반영한 정책 발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제안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줄 것을 제안했다.
이소희 교안위원장은 “세종시 학생들을 위한 정책이 전시성 행정에 그치지 않게 그들의 목소리가 직접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후 관련 부서와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건의사항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소희 교안위원장과 세종학생회연합회는 교육 발전과 청소년 복지 해결을 위해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동두천시,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강좌 '세상을 마주하는 시간' ...
프레스뉴스 / 25.10.27

사회
전남-경북교육청, 2025하반기 워크숍 갖고 협력 방안 모색
프레스뉴스 / 25.10.27

사회
광주광역시동구, 광주의 아들’ 방송인 조나단, 동명커피산책 온다
프레스뉴스 / 25.10.27

사회
부천시, 임산부 교통지원 '맘편한 택시' 11월 혜택 두 배 확대
프레스뉴스 / 25.10.27

사회
양주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양주사랑카드 캐시백 5% 지급
프레스뉴스 / 25.10.27

경제일반
안양시, 저소득·취약계층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프레스뉴스 / 25.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