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수습·일상 회복 지원 등
![]() |
▲산청군이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한 ‘경남합동지원센터’ 운영에 나섰다. (사진=산청군) |
산청군에 따르면 시천면 덕산체육공원 시천게이트볼장 일원에 산청군을 비롯해 하동군, 진주시, 김해시, 울산 울주군 등을 관할하는 ‘경남합동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경남합동지원센터는 지난 21일 발생한 대형산불 수습과 피해자 지원, 대피자의 일상 복귀를 위해 마련됐다.
중앙합동지원센터의 권역센터로 중앙기관과 산청군이 협업해 범정부 산불 피해자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해 운영된다.
특히 산청군은 각 실무반을 현장에 투입해 △장례 지원 △의료·심리 지원 △임시주거시설 및 구호물자 지원 △통신·전력·가스 긴급 복구 △법률·금융·보험 상담 등 접수와 애로사항을 확인해 신속하게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또 특별재난지역 지정에 따라 인적·물적 피해를 입은 주민에 대해 지방세를 추가로 감면할 계획이다.
지방세 납부 기한 연장과 징수 유예는 기본 6개월에 최장 1년, 특별재난지역은 최장 2년까지 가능하다.
산불 피해 지원 문의는 경남합동지원센터(055-970-8650)로 하면 된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군민들의 일상이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자살예방센터, 자살 예방의 날 기념 시민강좌 250명 참여
장현준 / 25.09.12
문화
[김동선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노트] 빛이여, 길을 열어라
이경희 / 25.09.12
사회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
프레스뉴스 / 25.09.12
사회
파주시,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 기본계획 착수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2
국회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2025년 서울우먼업페어(동부권역) 개막식’ ...
프레스뉴스 / 25.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