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언제든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가능
![]() |
▲곡성군에서 올해의 ‘착.한.가.격’ 업소를 찾습니다! (사진제공=곡성군) |
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 깨끗한 가게 운영, 친절한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우수 업소를 말한다. 군은 올해 착한가격업소를 22개소로 확대 지정하고자 언제든 신청할 수 있도록 방침을 변경했다.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우선 인근 상권 평균 가격 대비 저렴하게 판매하는 품목이 1개 이상 있어야 한다. 또한 매장이나 화장실의 위생·청결 등 종합 평가에서 40점 이상 받아야 지정될 수 있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소모품구입, 종량제봉투 등 업소당 연 85만 원 상당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군은 올해 ‘착한가격업소 이용 주간’을 연 2회 이상 운영해 착한가격업소를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착한가격업소는 사업주의 신청 또는 추천을 통해 선발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주는 3월 18일부터 연중 언제든 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 (www.goodprice.go.kr)를 통해 추천 받은 사업장도 신규 지정 대상이 될 수 있다. 이후 현지 실사평가, 적격심사 등을 통해 지정 여부가 결정된다.
조상래 곡성군수는 “급격한 경기 악화에도 불구하고 물가안정을 위해 힘쓰는 소상공인을 착한가격업소로 지정해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실질적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주는 물론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김동선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노트] 빛이여, 길을 열어라
이경희 / 25.09.12
사회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
프레스뉴스 / 25.09.12
국회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2025년 서울우먼업페어(동부권역) 개막식’ ...
프레스뉴스 / 25.09.12
사회
파주시,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 기본계획 착수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2
문화
"가장 신선한 대하 드세요!" 태안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20...
프레스뉴스 / 25.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