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글로벌문화관 다문화체험교실, 어린이들 ‘글로벌 감수성’ 쑥쑥 (사진제공=담양군) |
다문화체험교실은 어린이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각국의 전통 악기, 의상, 놀이 등을 직접 체험하며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관내 결혼이주여성들이 강사로 참여해 자국 문화를 직접 소개하고, 생생한 현장감이 담긴 체험을 제공하며 아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인기 체험으로는 각 나라 화폐를 이용해 야채·과일을 사보는 ‘세계 시장놀이’, 필리핀 전통춤 ‘티니클링(뱀부댄스)’, 전통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는 ‘의상체험’ 등이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이 놀이하듯 즐기며 자연스럽게 다양한 문화를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친구들과 함께 전통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는 활동을 무척 즐거워했다”고 전했다.
현재 관내는 물론 광주, 순창 등 인근 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도 꾸준한 참여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까지 15개 기관에서 약 270명이 예약을 완료한 상태다.
군 관계자는 “다문화체험교실이 어린이들의 글로벌 감수성을 키우고,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지역 분위기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글로벌문화관은 현재 중국,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일본 등 5개국 전통의상을 체험할 수 있는 의상체험관과 함께 다문화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을 원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전화(061-381-5983, 070-8633-0288)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09.11
경남
산청시니어클럽, 2년 연속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정재학 / 25.09.11
국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옥정호 녹조 현장·보건환경연구원 찾아… 환경...
프레스뉴스 / 25.09.11
연예
'마이 유스' 천우희, ‘국민 남매’ 상봉 앞두고 송중기에게 건넨 ...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 5급·외교관후보자 2차시험 합격자 발표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재외동포청, 카자흐스탄 재외동포 전담기구와 협력관계 구축
프레스뉴스 / 25.09.11
경제일반
통계청-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업무협약을 통한 인구감소지역 정책 지원 및 국제포럼 실시...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