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곡성군–남원 친절한신경외과의원,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곡성군) |
이번 협약을 통해 친절한 신경외과 의원에서는 CT, MRI, 초음파영상진단기, 골밀도검사기 등 최신장비를 갖추고 뇌질환과 척추질환을 가지고 있는 곡성군 주민이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 진료-상담-검사-입원 등 복잡한 이용 절차를 간소화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술이 필요한 환자는 서울 소재 상급병원에 연계하여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곡성군에서는 뇌졸중과, 척추질환으로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주민을 대상으로 협약병원을 안내하여 주민들이 신속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진료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수요자 중심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곡성군에서는 주민 요구에 부응하는 진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 내 진료과목이 없는 분야에 대해 인근 도시 병원과 협약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주로 광주광역시와 순천시 소재 10개 병원(에덴산부인과, 엔탑이비인후과, 희망병원, 우암병원, 순천중앙병원, 밝은안과21, 은병원, 센트럴윤길중안과의원, 속e편한내과, 첨단메디케어)과 의료지원 협약을 체결했으며, 많은 주민이 협약병원을 이용하고 있다.
특히, 협약의원 광주 센트럴윤길중안과의원에서는 2025년부터 곡성군 취약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곡성군수의 추천을 받아 매월 1명씩 총 12명에게 무료로 백내장 수술을 실시하여 곡성군 주민이 의료 혜택의 효과를 누리게 되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자살예방센터, 자살 예방의 날 기념 시민강좌 250명 참여
장현준 / 25.09.12
문화
[김동선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노트] 빛이여, 길을 열어라
이경희 / 25.09.12
사회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
프레스뉴스 / 25.09.12
국회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2025년 서울우먼업페어(동부권역) 개막식’ ...
프레스뉴스 / 25.09.12
사회
파주시,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 기본계획 착수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