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진 현수막, 청소년 손에서 친환경 허수아비로 (사진제공=담양군) |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담양군 청소년들이 버려지는 현수막을 재활용해 허수아비를 만들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친환경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담양군은 31일 담양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들이 모여 폐현수막을 활용한 허수아비 제작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담빛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위원회가 ‘환경지킴 실생활 아이디어 공모전’의 하나로 추진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폐현수막 허수아비를 만들며 버려지는 자원의 새로운 활용 가능성을 제시했다.
특히 허수아비에는 “환경을 지켜요”, “불편함은 잠시, 편안함은 영원히 자연과 더불어”, “자연은 소중한 우리의 보물” 등의 메시지를 적어 환경 보호의 의미도 담았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버려지는 현수막을 그냥 버리기엔 아깝고 환경에도 해롭지만, 직접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들며 작은 실천으로 환경 보호에 보탬이 된 것 같아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환경 문제를 고민하고 실천으로 이어진 활동이 매우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담양군은 지난 5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지킴 실생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해 ‘재활용 수생식물 화분’, ‘꽁포인트 줍깅’ 등 다양한 환경 보호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선정된 11점의 사진을 담빛청소년문화의집 1층 로비에서 6월 26일부터 전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