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채수경 세종시 기획조정실장은 26일 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3년 세종시 기획조정실 업무계획과 관련해 청년 정책 등 4대 분야 68개 과제를 발표했다.(사진=세종시)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 세종시가 올해 시정 4기 비전인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세종 건설을 위해 재정특례 연장 등 세종시법 개정과 함께 정부예산 확보에 주력한다.
채수경 세종시 기획조정실장은 26일 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3년 세종시 기획조정실 업무계획과 관련해 청년 정책 등 4대 분야 68개 과제를 발표했다.
이날 채 실장은 4대 분야 주요업무 계획으로 △미래전략수도 세종 건설 △청년과 함께 세종의 미래 건설 마련 △균형발전 추진 기반 강화 △글로벌 도시로 도약을 위한 국제화 기반 조성 등을 제시했다.
첫째 시는 미래전략 수도 조성을 위해 정치권과 중앙부처 차원의 관심과 지원이 필수인 만큼 주요 현안들이 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경로를 통해 건의할 방침이다.
또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종합체육시설 건립비용 등 관련 예산도 꼼꼼히 챙기기로 했다.
둘째, 시는 청년과 함께 세종의 미래를 건설하기 위해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년층 인구 유입으로 도시의 활력과 성장 잠재력을 높이고 학령인구 감소 등 외부 여건에 대응하는 기반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청년정책 사업비로 지난해보다 90억 원이 증가한 414억 원을 투입해 지역 청년의 삶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청년의 미래를 위한 지역인재 양성 기반 구축을 위해 세종시 4-2생활권 복합캠퍼스 부지에 교육·연구·산업·주거문화 기능이 융·복합된 글로벌 청년창업 빌리지도 조성한다.
셋째 균형발전 추진기반을 강화히기 위해 시는 지방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체계적이고 균형감 있는 균형발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제5차 국가균형발전 5개년(2023~2027년) 계획의 정부 비전과 전략을 반영한 세종시 발전계획도 수립한다.
하반기에는 제3차 세종시 균형발전 기본계획(2024~2027년)을 수립해 세종시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발전전략도 제시할 방침이다.
넷째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국제화 기반도 조성한다. 이에 따라 시는 2025 국제금강정원박람회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예정된 대규모 국제행사의 성공 개최를 위해 힘쓴다.
아울러 대규모 국제행사 개최를 계기로 세종시의 국제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세종시 국제교류 거점도시 육성 기본계획에 반영하기로 했다.
채 실장은 "올해는 행정수도를 넘어 미래전략수도 세종 건설 원년으로 삼고 시정 4기 공약과 전략과제 등 주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월요일 출근길 기온 '뚝'...초겨울 추위
강보선 / 25.10.27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의 역사와 예술, 춤으로 되살아나”
프레스뉴스 / 25.10.26

경제일반
전북도, 김제 벼·논콩 피해 현장 방문… 신속한 복구 대책 추진
프레스뉴스 / 25.10.26

문화
화성특례시, 제11회 남양성모성지 평화음악회 성황리 개최
프레스뉴스 / 25.10.26

문화
서울특별시 중구 첫 '이순신 축제' 2만명 운집, 발 디딜틈 없이...
프레스뉴스 / 25.10.26

스포츠
‘스포츠로 화합하는 화성특례시’...2025년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10.26

연예
'우주메리미' 명불허전 정소민, ‘감정 연기의 교과서’ 보여주다! ...
프레스뉴스 / 25.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