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특이민원 위기 상황 대응훈련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곡성군) |
이번 훈련은 민원인의 폭언과 기물 파손 등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긴급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상황 발생 직후 현장에 있던 다른 민원인을 안전한 장소로 신속히 이동시킨 뒤 청원경찰을 호출해 1차 대응에 나섰다. 이후 비상벨을 작동해 경찰에 즉각적으로 신고가 접수되었고, 곧바로 출동한 경찰이 현장에서 특이 민원인을 연행하면서 상황이 종료되었다.
훈련은 군민활력과에서 주관하여 군 청원경찰과 곡성경찰서의 합동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기관은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바탕으로 단계별 대응을 매뉴얼에 따라 실전처럼 수행하였다.
또한 곡성군은 특이 민원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복지업무 특이민원 비상대응반’을 편성, 지휘통제반, 초기대처반, 민원인 대피유도반, 피해공무원 구조반 총 4개 반으로 구성하여 상황별 대응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직원들이 실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과 대응체계 보완을 통해 안전한 민원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한강수계관리기금사업 성과평가 3회 연속 ‘1위’
강보선 / 25.12.22

광주/전남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라남도 가족정책 기본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강래성 / 25.12.22

사회
대전 동구-우송대, 고교·대학 연계 ‘AI로 창UP’ 성과전시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22

사회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천도교 수원대교구 독립운동 안내표지판 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2.22

연예
'은애하는 도적님아' 남지현-문상민-홍민기-한소은, 새로운 운명의 ...
프레스뉴스 / 25.12.22

사회
광주시, 한강 수계관리 기금 성과 평가 오염총량 관리 분야 우수기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