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에 대한 전문적인 업무 역량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5일 건축 인.허가에 대한 전문적인 업무 역량을 갖춘 관내 건축사를 활용하여 올해 2월부터「건축사와 함께하는 인허가 무료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 |
| ▲화순군, 「건축사와 함께하는 인허가 무료 상담 서비스」 제공 (사진제공=화순군) |
군은 작년에 건축·개발·환경 민원 담당 팀장을 주축으로 13개 읍면을 순회하며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찾아가는 인허가 안내 서비스」를 추진하여 주민들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에 올해부터는 관내 건축사 14개 업체에서 직접 ▲건축인허가 절차 ▲위반건축물 양성화 ▲건축물 관리 등 건축 전반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여 민원인들의 건축 관련 법규 및 인허가 절차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기회를 제공한다.
「건축사와 함께하는 인허가 무료 상담 서비스」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인허가과 민원상담실에서 진행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인허가과(☎061-379-3071)로 문의하면 된다.
박민종 인허가과장은 "이번 「건축사와 함께하는 인허가 무료 상담 서비스」는 주민들이 건축 관련 업무를 더욱 쉽게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더욱 투명하고 원활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평창그린투어사업단 2025 트래블쇼 참가 ‘평창 농촌 체험 관광 홍보’
프레스뉴스 / 25.11.07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핵융합에너지 연구현장(KSTAR) 방문
프레스뉴스 / 25.11.07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배움과 나눔의 힘, 정책의 완성”
프레스뉴스 / 25.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