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어린이도서관, 9月 독서의 달 행사 풍성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곡성군(군수 조상래)이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9월 2일부터 30일까지 ‘讀(독)파민 터지는 도서관’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곡성어린이도서관, ‘ 讀(독)파민 터지는 도서관 ’으로 놀러오세요 (사진제공=곡성군) |
이번 행사는 책 읽기를 통해 군민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고, 도서관의 문화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그림책 <마음버스>, <사자마트>의 김유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를 위한 연극 <평강 공주와 온달 바보> 공연 △가족 참여형 북캠핑 ‘북나잇! 굿나잇!’ 체험 △철새를 주제로 한 ‘길 위의 인문학’ 강연과 탐방 등이 준비돼 있다.
부대행사로는 <마음버스> 원화 전시와 ‘우리들의 독서책장 꾸미기’ 체험이 상시 운영된다.
곡성군 관계자는 “군민이 일상 속에서 독서의 즐거움과 배움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사 참여 신청은 9월 2일부터 곡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별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문의는 도서관운영팀(☎061-360-859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전주시,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전개 ‘생명을 이어주세요!’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제주도, 서귀포의료원 정신과 입원병동 개설…26병상 규모 전문치료 시작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옥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학부모연합회와 소통간담회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존중 캠페인 펼처
프레스뉴스 / 25.09.10